안녕하세요 PlayIT입니다. KT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면 현재 설치된 상품에 맞는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KT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하며 품질보증(SLA) 테스트의 경우 5회 테스트 중 3회 이상 기준 속도가 미달될 경우 품질 점검을 위한 연락처 입력과 동시에 자동 이의신청 접수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KT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포스팅 방식으로 진행해보세요.(유선랜선으로 연결 후 테스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01.KT 인터넷 속도 측정
▲ KT.com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진행합니다. 계정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주세요.
▲ [고객 지원] – [인터넷 속도 측정]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 [속도 테스트] 버튼을 누르면 측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관련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속도 테스트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측정이 바로 시작됩니다. 친정에는 인터넷 슬림 100M를 설치했는데 측정 결과 83.3Mbps의 결과가 나오네요.여기서 측정한 결과는 참고용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A/S가 필요한 경우 품질보증(SLA) 테스트를 진행하십시오. 02. 품질보증(SLA) 테스트
▲ [품질보증테스트] 메뉴로 이동 후 [속도테스트] 버튼을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최저보장속도(SLA)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00초 간격으로 5회 자동으로 진행되며 측정값과 최저 보장 기준값이 함께 표시됩니다. 측정하던 100메가 인터넷의 최저 보장 기준은 50Mbps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SLA 테스트 세부 내역 창도 생성되는데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앞서 말한 내용처럼 5회 중 3회가 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이의신청 접수가 이루어지며 KT A/S 직원이 방문하여 정밀측정이 실시됩니다.안내와 같이 SLA 기준 충족 결과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A/S 신청이 가능하나, 이러한 경우 고객 사유로 인한 기사 방문 시 출동비(11,000원)가 청구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SLA 테스트 세부 내역 창도 생성되는데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앞서 말한 내용처럼 5회 중 3회가 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이의신청 접수가 이루어지며 KT A/S 직원이 방문하여 정밀측정이 실시됩니다.안내와 같이 SLA 기준 충족 결과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A/S 신청이 가능하나, 이러한 경우 고객 사유로 인한 기사 방문 시 출동비(11,000원)가 청구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