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처음 프리미엄 감각놀이를 하는 돌만베베를 체험하며 매우 만족하고 있는 테라부부입니다 1월에는 ❝ 얼굴 감각 놀이 ❞를 주제로 입(신체)/코(오감)/귀(음악)/눈(미술) 파트로 나누어 매주 방문 수업을 받게 됩니다.영아의 발달을 위해 한 영역에 치우친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부분을 함께 공부하고 자극을 줄 수 있어 커리큘럼부터 만족한 초아기 감각 수업 돌만베베
2주차 주제는 ‘❝코(후각) ❞’였는데, 사실 그동안 문화센터를 다니면서 촉감, 청각에 대한 노출은 꾸준히 해도 후각은 신경써주지 못했던 부분이라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수업 전에 돌만베베 선생님이 미리 장트를 외울 수 있도록 링크를 주어 노출시키고 지난주에 받은 교구로 복습하는 시간을 집에서 가졌습니다. 선생님이 하시는 걸 보고 저도 집에서 해줬더니 아기가 잘 집중했어요.
반가운 녹색 매트의 등장은 처음은 아니지만, 아직 낯선 아기를 위해 선생님이 눈을 마주치고 인사도 해주며 긴장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그리고 항상 위생에 철저한 돌만베베 ᐟ손부터 씻고 교구,매트도 닦고 신경써주는 모습이 최고입니다
돌맨이와 함께 듣는 두 번째 시간, 지난 번에 배웠던 낫말카드를 다시 한번 보여주면서 노래를 들려줬어요.내가 해주는 것보다 돌만 선생님이 책을 읽고 단어 카드를 보여줄 때 확실히 더 집중하는 것을 보고 내공을 느꼈습니다.
돌맨이와 함께 듣는 두 번째 시간, 지난 번에 배웠던 낫말카드를 다시 한번 보여주면서 노래를 들려줬어요.내가 해주는 것보다 돌만 선생님이 책을 읽고 단어 카드를 보여줄 때 확실히 더 집중하는 것을 보고 내공을 느꼈습니다.
후각이 주제여도 바로 자극적인 향을 맡으면 거부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원통에 담긴 사물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통도 흔들며 관심을 먼저 이끌어 주었습니다.
계피, 편백 큐브, 장미, 라벤더 향을 맡아본 아기.신기하게도 향기마다 반응도 미세하게 다르고 장미나 라벤더 꽃의 향기는 더 맡고 싶었는지 잠시 관심을 보였습니다.선생님도 아기도 좋아하는 향기가 있다고 해주시면서 엄마 뱃속에서 후각이 발달하기 때문에 아기가 향기에 민감하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생각해 보면 조리원에서 제품에 안기면 편해지고 금방 잠들고 울음을 그친 것도 엄마 냄새 때문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 가지 냄새를 맡은 후에는 코가 주제이기 때문에 교구 인형의 코에 붙어 있는 리본 콧물을 빼보는 놀이를 했습니다!요즘 당기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있는데 월령의 발달에 맞춰 놀이를 준비해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역시 프리미엄 감각 놀이 돌만베베 감기에 걸린 인형이, 신나게 기침할 때마다 코에서 콧물이 납니다~라는 상황극도 함께여서 저도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교구를 가지고 놀고 난 후에는 피톤치드 향이 가득 느껴졌던 리본 끈을 만지고 노는 시간이 있었습니다.피톤치드 향이 아기의 면역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미리 리본 끈에 향을 도포해 왔는데 강하지 않은 듯 은은하게 풍기는 피톤치드 향에 저까지 기분이 좋아졌어요.
역시 좋아하는 낚싯줄 당기기 놀이에서 끈으로 리본을 묶어서 풀어도 보고, 팔에도 묶으면서 끈 하나라도 여러 가지로 놀아 주었습니다.초아기 감각놀이 돌만베베를 듣고 좋았던 점 중 하나는 혼자 놀다 보면 여러 한계에 부딪히게 되는데 돌만베베의 오감수업을 듣고 나서는 선생님이 놀아주는 방법을 보고 저도 배우고 응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ᐟ.문화센터에서짧은일대일놀이시간이아쉬울때가있었지만확실히이런점에서만족합니다
향기가 나는 끈이 신기한지 여기저기 만지고 흔들면서 후각, 촉각, 시각에 자극을 주어 영유아의 오감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후각은 다른 감각과 달리 대뇌에 직접 전달되어 기억에 오래 남는다고 합니다.그동안 후각 발달 부분에 신경을 써주지 못했던 것 같아 앞으로는 과일도 먹기 전에 함께 향도 맡아보고 다양한 활동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선생님이 리본 끈을 위에서 걸어주고 목에 감아주며 교감해준 덕분에 낯을 가리는 아기도 즐거워 선생님과 함께 놀고 있었습니다.요즘 좋아하는 하이파이브도 선생님께 손을 뻗어주고 웃어주는 모습으로 다시 성장한 것 같아 뭉클했습니다.(ღ’ᴗ)
초보자들의 감각 놀이가 끝나고 베이비 마사지, 브리핑 시간도 마치고 나니 30분이 정말 알차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수업시간보다 퀄리티가 중요하다고 매번 느껴요.아기도 바닐라 같은 달콤한 향을 맡으면 기분 좋은 표정을 짓지만 젓갈처럼 강한 냄새에는 거부반응을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아기가 다양한 냄새를 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다양한 감정을 나타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강하지 않도록 다양한 후각 자극을 줘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인위적인 향수, 세제 같은 인체에 해로운 냄새는 주의해야 합니다.) 벌써부터 다음 주도 기대되네요트루먼프렌즈 1기 활동을 통해 서비스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1주차 테마 ❝ 돌만베베 방문수업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10개월 아기의 방문수업 추천, 프리미엄 감각놀이 돌만베베 아기가 혼자 앉아 있으면 문화센터나 방문수업에 대해 잘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특히 겨울이… m.blog.naver.com10개월 아기의 방문수업 추천, 프리미엄 감각놀이 돌만베베 아기가 혼자 앉아 있으면 문화센터나 방문수업에 대해 잘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특히 겨울이… m.blog.naver.com생각이 즐거운 교육은 행복한 미래의 약속입니다.www.songhi.co.kr#돌만베베 #방문수업 #프리미엄감각놀이 #초아기감각놀이 #초아기감각수업 #돌만베베후기 #감촉놀이 #아기방문수업 #연아놀이·연아미술놀이·연아발달놀이·신체미술·연아발달·오감수업·오감체험·육아·아기아기놀아주기편리함10개월아기방문수업#홈문센추천#답례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