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하만 자율주행 기술 ‘C-V2X’ 美 FCC 족쇄 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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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하만 자율주행 기술 ‘C-V2X’ 미국 FCC 족쇄 풀었다[더글=오소영 기자]삼성전자 자회사 하만인터내셔널(이하 하만)이 미국 규제당국으로부터 ‘C-V2X’ 솔루션을 테스트·공급할 수 있는 허가를 획득했다. 아직 최종 규칙과 인증은 확정되기 전이지만 자율주행차 핵심 기술을 선제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하만은 3일(현지시간)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규제 면제로 C-V2X 솔루션을 배포하게 됐다.

삼성전자 자회사 하만인터내셔널(이하 하만)이 미국 규제당국으로부터 ‘C-V2X’ 솔루션을 테스트·공급할 수 있는 허가를 획득했다. 아직 최종 규칙과 인증은 확정되기 전이지만 자율주행차 핵심기술을 선제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C-V2X는 차량간통신(V2V)과 차량과 보행자간통신(V2P), 차량-인프라간통신(V2I)을 망라하는 기술이다.이동통신망을 활용해 차량과 보행자 등에게 도로 상황에 대한 주요 정보를 제공해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사고를 방지한다. 칩스앤미디어[특징주]칩스앤미디어, 삼성전자 하만NXP 협력 강화…자율주행 반도체 공급 기대감 ‘↑’ (2017.06.30) [특징주]칩스앤미디어, 삼성전자 자율주행차 핵심 GPU 개발 생산…강세 (2018.09.12) [특징주]칩스앤미디어, 삼성차량용 반도체사업 강화..자율주행차 핵심 GPU 부각↑ (21.01.14)

삼성전자 자회사 하만인터내셔널(이하 하만)이 미국 규제당국으로부터 ‘C-V2X’ 솔루션을 테스트·공급할 수 있는 허가를 획득했다. 아직 최종 규칙과 인증은 확정되기 전이지만 자율주행차 핵심기술을 선제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C-V2X는 차량간통신(V2V)과 차량과 보행자간통신(V2P), 차량-인프라간통신(V2I)을 망라하는 기술이다.이동통신망을 활용해 차량과 보행자 등에게 도로 상황에 대한 주요 정보를 제공해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사고를 방지한다. 칩스앤미디어[특징주]칩스앤미디어, 삼성전자 하만NXP 협력 강화…자율주행 반도체 공급 기대감 ‘↑’ (2017.06.30) [특징주]칩스앤미디어, 삼성전자 자율주행차 핵심 GPU 개발 생산…강세 (2018.09.12) [특징주]칩스앤미디어, 삼성차량용 반도체사업 강화..자율주행차 핵심 GPU 부각↑ (21.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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