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여러분도 아시다 시피, 현재 리플 동전 XRP환율은 돌아 버렸습니다.단 하루 80% 올랐습니다.쇼트한 사람들은 1배를 제외하고는 모두 이전 투구가 날아간 것입니다.그래서 동전이 무섭네요.그러나 이런 변화성 덕분에 부자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리플 동전은 뭐라고 하나요, 특히 광신도가 많은 가상 화폐의 1개입니다.과거에는 도게코잉도 역시 신자가 많았는데 다 떨어졌네요.그러나 XRP는 아저씨들이 아주 애용하는 가상 통화입니다.제가 블로그를 할수록 다른 아저씨들의 글도 잘 읽지만 보통 40대 이상의 분들이 덧글이 좋아하거든요.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리플 소송 결과 리플 동전 XRP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리플이 상처받은 이유에는 리플 소송 결과가 한몫을 했습니다.당연히 승소했으니 폭등할 수 있었겠죠.혹시 이 사건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짧게 요약할게요.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는 XRP가 증권의 경향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그래서 제재가 필요하다고 몇 년 전부터 주장해 왔습니다.하지만 리플 재단 측에서는 헛소리하지 말라고 반박했습니다.그렇게 수년간 법정 공방을 벌인 결과 리플 재단이 승리하게 된 것입니다.나도 개인적으로 XRP 의견에 찬성하지만 만약 XRP가 증권이라면 다른 알트코인들도 위험해집니다.따라서 XRP가 패소할 경우 모든 알트코인이 SEC에 의해 좌우될 수도 있습니다.정말 다행입니다.
리플코인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XRP 정보를 숙지해야 합니다.리플은 글로벌 송금을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입니다.실제로도 금융기관에서는 XRP로 돈을 내기도 합니다.그 이유는 XRP 전송 속도가 매우 빠르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보다 훨씬 빠른 트랜잭션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알트코인보다 빠릅니다.뿐만 아니라 XRP는 MEMO(데스티네이션 태그)까지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철저합니다.게다가 리플코인은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 가능하면 시세 변동이 없는 편입니다.물론 이번에는 SEC라는 엄청난 호재 덕분에 너무 많이 올랐지만 평소에는 조용한 편이죠.
리플재단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단 몇 초 만에 자금 전송을 완료할 수 있다는 식으로 적혀 있습니다.만약 금융권끼리 몇 백억원에 달하는 돈을 시중 통화로 주고받는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입니다.게다가 금액이 큰 만큼 법적 절차도 복잡할 것 같습니다.하지만 가상화폐가 있으면 그냥 전송하면 끝이죠?일상생활 중에서도 리플은 편리합니다.예를 들어, 은행은 점검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그동안은 돈을 주고받을 수 없어요.하지만 리플이 있으면 국내에서도 개인끼리 빠르게 자금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큰 돈을 송금할 때는 그에 따른 수수료가 상당히 높아집니다.반면 XRP는 수수료가 매우 저렴하고 속도도 빠르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이야기를 했습니다.개인적으로는 리플코인이 가상화폐의 순기능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글로벌하게 돈을 보낼 수 있으니 얼마나 세계가 편리해질까요?
하지만 저는 리플코인 XRP의 전망이 그렇게 밝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제일 먼저 XRP 시가총액이 너무 높아서요.USDT를 제외하고는 이더리움 다음으로 리플코인 시가총액이 높습니다.즉, 시세를 올리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는 것입니다.게다가 둘째, XRP 자체의 한계가 있습니다.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의 대표, 이더리움은 알트코인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그러나 리플코인은 전송용 코인으로서의 대표격을 맡고 있습니다.따라서 전송용 코인이라는 타이틀 이외에는 상징성이 부족합니다.뿐만 아니라 리플 재단도 원래 본인의 포지션을 전송용 코인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이보다 더 확장할 의지도 없어 보여서 유지하는 게 최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대충 어느 정도 박스권 안에서 놀지 않을까 싶어요.만약 전고점을 돌파해버린다면 그때는 가상화폐의 엄청난 강세장이 아닌 이상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리고 만약 열면 차라리 화장의 끝이니까 팔고 벗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물론 제 뜻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제 말을 신뢰하기보다는 참고 정도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리플 소송 결과 리플코인 XRP 전망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미리 저점에서 매수하신 분들은 축하드립니다.지금 FOMO가 와서 리플을 사려는 분들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리플코인 시세가 오르면 다행이지만 괜히 80% 오른 상태에서 사서 물린다면 그렇게 골치 아픈 순간은 없습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