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도 그랬지만, 최근 카레이서들은 반지 사이클에 타는 모습이 많아진 지금까지는 주로 외국 선수들이 많이 타고 있었지만 그것이 국내까지 유행하는 것 같다.굳이 드라이버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이 타는 것을 인스타그램의 같은 SNS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 왜 그들과 제가 좋아하는 것?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설명할 수 1)흥분감 우선 카 레이서도 레이싱 카를 타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다. 경기 하는 습관이 모든 드라이버로 테스트는 정기적으로 열리지 않는 그 사이에 뭔가 해야 하지만 차에 타고 흥분도를 느끼는 운동이 많이 없다. 로드 사이클은 높은 속도감과 서스펜션이 없어 도로와의 연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소 위험한 스포츠다 나는 차를 탈 수 없는 시간을 반지 사이클에 타며 대리 만족을 느낀 것 같다 2. 효과적인 체력 운동 로드 사이클은 종합적인 체력이 많이 필요한 카레이서의 쟁취 운동으로 해도 충분하고 심폐 기능에서 팔다리 근력에 목 근육 강화 등 하나의 운동으로 얻어지는 것이 매우 많다 그래서 내 지금의 체력은 20대 전성기를 넘어섰다 3. 공기 역학의 반지 사이클은 높은 속도처럼 공기 저항도 매우 크게 받는다.다운 호스를 대량으로 내놓은 F1차량과 비교해서 공기 저항의 수준은 비슷하다는 그래서 도 래프팅 효과가 극대화되면서 앞 사람 뒤에 띄면 적은 파워에서 따라가마술을 느낄 수 있는 이것도 모터 스포츠와 유사성을 가지는 부분이기도 하다 나열하는 이유는 많다.레이싱이나 자동차 메이커가 자전거 모델을 내는 것은 친환경 이미지를 내놓기 때문이다만, 어쨌든 로드 오토바이 좋아하는 나에는 기쁜 일이다과거에도 그랬지만 요즘 카레이서들은 로드사이클을 타는 모습이 많아진 지금까지는 주로 외국 선수들이 많이 탔는데 그게 국내까지 유행하는 것 같다.굳이 드라이버 이름을 언급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타고 다니는 것을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면 왜 그들과 나를 좋아하는가?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내가 좋아하는 이유는 설명할 수 있다 1. 흥분감 없이 카레이서도 레이싱카를 타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다. 경기 주간이 모든 드라이버에서 테스트는 정기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그 사이 무언가를 해야 하지만 차를 타는 흥분도를 느끼는 운동이 많지 않다. 로드사이클은 높은 속도감과 서스펜션이 없기 때문에 도로와의 직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소 위험한 스포츠다 나는 차를 탈 수 없는 시간을 로드사이클을 타면서 대리만족을 한 것 같다 2. 효과적인 체력운동 로드사이클은 종합적인 체력이 많이 필요하고 카레이서를 위한 운동으로도 충분하다 심폐기능부터 손발 근력에 목 근육 강화 등 한 운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매우 많다 그래서 나의 지금 체력은 20대 전성기를 웃돌고 있다 3. 공기역학 로드사이클은 높은 속도답게 공기저항도 매우 크게 받는다.다운포스를 대량으로 낼 수 있는 F1 차량과 비교해 공기저항 수준은 비슷하다는 이유로 드러프팅 효과가 극대화되고, 앞사람 뒤에 붙으면 적은 힘으로 따라갈 수 있는 마술을 느낄 수 있다 이 역시 모터스포츠와 유사성을 갖는 부분이기도 한 나열하면 이유는 많다.레이싱이나 자동차 회사가 자전거 모델을 내놓는 것은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내기 위해서이지만, 어쨌든 로드바이크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기쁜 일이다.